소소한 뜨개질 일상

둘째 낳고 취미로 시작한 뜨개질이 이젠 판매까지!

travel

[태국 치앙마이 여행기] 7박 8일 가족여행 스타트! (장기주차요금,사후감면신청하기,롤릭 트라이크 기내반입 여부, 아시아나OZ765)

주인장 르미 2024. 6. 24. 16:41

 

 

안녕하세요!

주인장 르미입니다!

 

휴가철이 아닌 비수기?에

태국 치앙마이로

가족여행을 다녀왔어요!

 

그래서 비행기 값이

좀 저렴했습니다?

 

7박 8일동안

두 아이를 데리고 다녀왔는데요!

첫 해외여행였던지라 얼마나 설레였던지...ㅎ

 

하나하나 상세하게

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!


 

인천공항 제 1터미널
장기주차 이용요금 및 정보

 

 

6월 8일 토요일 출국,

서울에서 약 2시경에

인천공항으로 출발했습니다!

 

저희는 인천공항 장기주차를 사용했어요!

왜냐?

다자녀 할인이 있거든요!ㅎㅎㅎㅎ

 

그러나

예약을 하려니이미 다 차버렸더라구요?

그래서 해외 출장을 자주 다니는 지인에게 물어보니

장기주차는 가면 자리 있다! 괜찮다!

라고 하길래 오케이! 하고 고고 했습니다!

진짜 자리가 있더라구요!!

그래서 바로 주차 가능!

출처: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

 

 

 

 

(귀국 후)

장기주차장 요금은

총 72,000원이 나왔어요!

저희는 자동감면이 되지 않았구요.

사후감면을 신청해야 했어요!

출처: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

 

 

 

 

인천공항 장기주차장
사후감면 신청하기

 

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

신청하시면 돼요!

▼ ▼ ▼ ▼ ▼ ▼ ▼

https://parking.airport.kr/wp/6110_01

 

인천국제공항 정기권 관리 시스템 ::

이용안내 사후(감면)환불 이용안내(시스템) 이용 안내 ⓵ 다자녀: 막내 나이가 만15세 이하인 2자녀 이상 가구만 등록 가능 - 다자녀 가구주(부.모) 차량 - 법인/사업자: 사업자등록증(부,모) 추가.

parking.airport.kr

 

 

 

주소와 주민번호 뒷자리가

마스킹처리된 등본

결제시 받은 영수증이 있어야 합니다!


 

 

공항을 얼마 만에 가는 건지,

진짜 설레이더라구요.

출국하는 날 하늘까지 맑아서

기분이 더더더 좋았습니다!

 

 

 

 

남편은 저희와 짐을 내려놓고

장기주차장에 주차하러 갔어요.

 

그래서 첫째 장꾸랑 같이

짐을 옮겼습니다!

 
 
 

 

가져가는 짐이 한가득!
그 와중에 롤릭 트라이크 기내반입 안됨!

 
 
 치앙마이에 아는 지인을 만날 예정이라

한국 물건들을 이것 저것 챙기다보니

짐이 한가득....ㅎㅎㅎㅎ

 

근데 롤릴 트라이크 기내반입 가능한거...

국내선만 가능한거였나요?

 

어느 분 후기를 보니 기내반입해서 가져갔다해서

당당히 가져갔는데 웬걸......

55cm가 넘는다고 기내반입 안된데요.

박스포장해서 수화물로 붙이는거 말곤

방법없데요....

 

그래서 A구역 가까이 있는 한진택배에 가서

맞춤 박스제작을 하였고,

총 비용은 20,000원이 들었습니다...

박스+뽁뽁이 값.....이만원...

 

그리고 수화물 무게..

4인 가족 합산무게가 안됨.

무조건 개당 23kg까지!

(그럼 나 그동안 탔던 비행기들은...

왜 다 합산이 됐던거지? 아시아나만 별개야?)

 

뭐 물론 인당 2PC여서

여유가 있었습니다만,

합산무게가 안된다는걸 처음 알았어요~!

 

 

 

얼마만에 오는 공항이야아~~~~~

그리고 17년에 갔었던

치앙마이를 가족과 함께 간다니!

꿈같으면서도 아니면서도

그만큼 설레였습니다!

 

 

 

 

저희는 12세 미만 아이가

둘이나 있어서

비지니스석 들어갈 때

같이 들어갔어요~

 

아이동반하면 이런게 좋더라구요^^

 

이건 인천공항에서도

치앙마이 공항에서도

똑같이 적용되었습니다!

 
 
 
 

아시아나 OZ765
인천 → 치앙마이
19:40

 
 
 울 아이들은

첫 해외여행에

첫 비행기가 아시아나라니...ㅎ

 

저희가 탑승한

아시아나 OZ765편은

3-3 구조이구요.

그리 크지 않습니다!

그래도 인천공항에서 치앙마이까지

직행이라서 좋더라구요^^
 

충전선과 콘센트까지 있어서

휴대기기 배터리 걱정 노!

 

 

 

그리고 각 좌석마다

모니터가 없습니다!

개인 휴대폰 또는 테블릿으로

OZ WIFI를 접속해서

미디어를 사용하셔야 해요!

 

아이폰 사용자들은

미리 어플을 다운 받으셔야 한다는거!

안드로이드는 어플없이 됩니다^^

 

 

 

 

비행기 밖이 신기한 아이들!

둘째는 비행기 탈거라고

출발하는날 새벽부터 노래를 부르더니..비행기 타니까 조용해졌네요^^;;

 

 

 

 

어린 아이들을 위해

기내에서 제공해주는 색칠놀이와 스티커!

 

치앙마이로 가는 가족들이 많아서

큰 아이는 못받았고

둘째만 받았어요!

 

그래도 이거 덕에

지루할 수 있는 비행시간 동안

아주 잘 지냈답니다^^

 

 

 

 

아이들과 함께 비행기탈 때
준비할 것!

 

 

아이들이 기내에서

영상을 보기도 하겠지만

저는 최대한 그렇게 안하고 싶더라구요~

 

그래서 첫째는 종이접기, 팔찌만들기를!

둘째는 목걸이 만들기, 색칠공부를!!

 

비행시간 내내

진짜 잘 가지고 놀았어요!

 

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잇감을 챙겨서

비행시간을 보내는 것도

괜찮은 것 같아요^^

 

 

 

 

 

저는..

비행시간 동안 뜨개질을 했답니다!

이 시간을 너무 기다렸거든요~

비행기타고 가면서 뜨개질 하는거!

 

저는 중간에 화면 끄고

계속 뜨개질만 했네요 ㅎㅎ

 

 

 

 

인천 → 치앙마이행
아시아나 OZ765편 기내식!

 

 

저희 집 아이들은

대체적으로 다 잘먹어서

따로 식사를 주문하진 않았어요~

 

그래도 참고하실 사항은

소고기 메뉴는 매콤합니다!

그래서 매운거 잘 못먹는 아이들은

소고기 메뉴 말고 다른거 주문해주세요!

 

 

 

 

드디어 치앙마이 도착!

 

 

예상도착시간보다

일찍 도착한 치앙마이 공항!

 

이 공기 얼마만이야...

너무 좋아 ㅠㅠ

 

택시 부스가 많아요~

저는 지인이 차를 가지고 온다해서

기다리고 있었는데

직원분들이 계속 택씨~ 택씨~

외치며 다니더라구요 ㅎㅎㅎㅎ

 

12시면 문 닫는다고 직원분이 말해주셨구요 ㅎ

 

저는 지인을 기다리는 중이라

 

'마이 떵카~'

라고 말씀드리니

더이상 저한테 안오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

 

도착시작이 아무래도 늦다보니

둘째는 뻗어서 내내 안고있었다는 후기...ㅎㅎ

 

첫째는 뭐...

설레여서 여기저기 뛰어다녔....

하하 ;;;

 

 

아주 편안~하게 잘 도착한 치앙마이!

6월이 우기철인데

오히려 비가와서 날씨가 선선하더라구요!

 

태국어패치 되어있는 제가

두 아이를 데리고

여기저기 다녔던 곳들

하나하나 소개해드릴게요!

 

또 많은 꿀팁까지

공유해드리겠습니다^^